Professional development

Learning

업계 내에서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강조해온 베인의 주요 관심사는 고객의 기업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과 인재들에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베인에서 교육은 가장 기본적인 성취 동기입니다. 베인의 모든 컨설턴트들은 배움의 분위기에 흠뻑 젖게 됩니다. 우리는 업계 리더들이 지금 당장 직면한 이슈들과 그리고 미래에 직면하게 될 이슈들을 파악하고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베인의 핵심 사명은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공 스토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베인의 모든 직원들은 다양한 산업과 지리적 한계를 뛰어 넘어 기업, 투자 펀드, 벤처, 비영리단체 분야의 고객사들과 함께 일합니다. 베인의 고객사들은 포춘지(fortune)가 선정한 500대 기업에서부터 투자펀드, 중소기업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한국에서도 지난 1991년 오피스를 개설한 이래 국내의 대표적인 대기업, 금융기관, 공기업 및 비영리단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위해서 일해왔습니다. 베인에게 있어 어제와 같은 오늘은 단 하루도 없습니다. 고객사의 고민 또한 제각각 입니다. 하나하나의 케이스마다 베인에게는 새로운 도전입니다.

베인으로 오십시오. 그 순간부터 끊임없이 배우게 될 것입니다.

Training

베인에 발을 들여놓는 입사 첫날부터, 여러분은 공식적, 비공식적으로 집중적인 교육을 받게 됩니다. 베인의 공식 교육 프로그램은 대부분 글로벌 차원에서 이루어집니다. 베인의 직원들은 이런 글로벌 트레이닝을 통해서, 세계 전역에서 온 각계각층의 동료들과 소규모의 팀을 이뤄 실제 비즈니스 케이스를 풀면서 교육을 받습니다. 이런 글로벌 트레이닝에는 역시 전세계 베인 오피스에서 선발된 선배 컨설턴트들이 강사가 되어 직접 후배 컨설턴트들을 교육하게 됩니다.

온라인 공식 트레이닝을 보완하는 것으로, 베인만의 온라인 대학인 BVU(Bain Virtual University)가 있습니다. 베인 직원들은 BVU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최신 교육자료들을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식 교육 프로그램뿐 아니라, 비공식적인 교육도 정기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비공식적인 교육은 매일 함께 일하는 선배사원들로부터의 코칭(coaching)의 형태로, 그리고 자신이 선택한 사내 멘토와의 멘토링(mentoring)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공식적, 비공식적인 교육을 통해 여러분은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케이스에 확실한 공헌을 할 수 있는 준비된 인재로 성장하게 됩니다.

Transfers

베인의 글로벌 파견근무제도 (global transfer system)는 직원들의 경력 개발에 좋은 기회를 제공하며, 동시에 하나된 회사(one firm)라는 베인의 철학과 정체성을 강화시켜 줍니다. 지난 수 년간 약 10~15%에 달하는 베인의 컨설턴트들이 파견근무를 경험하였습니다. 파견근무는 새로운 고객, 새로운 업무 방식, 새로운 문화 등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일 뿐 아니라, 베인 내에 보다 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베인은 특히 우수한 성과를 이룬 컨설턴트들에게 파견근무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파견근무는 단기(6개월)로 이루어질 수도 있고, 영구적으로 오피스를 옮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 오피스 케이스 팀의 요청에 따라 케이스 기간 동안 파견 나가게 될 수도 있습니다.

Network

베인에서 일한 것만으로도, 여러분은 베인에서 훈련받은 전문가라는 명성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가장 어려운 질문에 대해서도 해답을 찾아낼 줄 아는 사람, 문제 해결에 필요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그에 따른 실질적인 성과를 낼 줄 아는 사람이라는 명성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 명성은 세계 어디에서나 통하는 명성입니다. 또한 고객, 동료들과 함께 일하면서 영향력 있는 개인 인맥을 구축하게 될 것입니다. 이 인맥은 앞으로 여러분이 어떤 곳에서 어떤 일을 하든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베인에 남아 컨설턴트로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나가는 사람에게는 지속적인 교육과 함께 더 많은 기회 더 큰 보상이 주어집니다. 베인에서는 입사 초기 신입 사원 때부터, 책임 있는 중요 임무를 수행하게 되며, 경력 개발에 있어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베인에서 경험을 쌓은 후 다른 곳에서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른 컨설팅 회사 출신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 베인 출신들은 모험과 기업가 정신이 더 많이 요구되는 분야로 진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베인 출신의 50%이상이 투자펀드(private equity firms), 포트폴리오회사(portfolio companies), 중소규모의 벤처회사(start-up to midsized companies) 등으로 옮겨가서 성공합니다.

베인의 인재들은 평범 그 이상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