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What we do

온라인 쇼핑이나 모바일 앱과 같은 디지털 경험은 이제 일상 생활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주요 기업들은 고객의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편의성과 맞춤화를 강화해 고객 감동을 실현합니다. 또한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더 빠르고 우수한 기업 운영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등 디지털이 주는 다양한 성장 기회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에서 앞서가는 기업들은 자신의 브랜드, 제품, 서비스 경험 등 모든 가치 제안 요소를 생각하는 방식에 있어서 일상적 변화에 영향을 주는 거시적인 힘을 활용합니다.

Digital Strategy - What we do

베인은 고객사와 협력해 비즈니스 리더 기업들이 질문하는 아래의 주요 디지털 관련 이슈를 해결하며 고객사의 현명한 투자를 돕고 있습니다.

  • 계획은 진행 중인데 보다 명확한 로드맵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사안은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알 수 있는가?
  • 더 적게 쓰면서 더 많이 얻기 위해 디지털 마케팅을 적용해야 하는 부분은 어디인가?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
  • 빠르게 움직이는 새로운 경쟁사에 뒤쳐지지 않는 방법은 무엇인가? 혁신, 실행, 학습의 속도를 높이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 우리 회사의 디지털 욕구를 뒷받침하기 위한 올바른 IT 투자는 무엇인가? 실행이 가능한 기술 운영 모델과 디지털과 관련한 우선 사항을 실천하는 데 필요한 운영 역량은 어떻게 개발하는가?
  • 소비자는 기존의 물리적 채널에 반응이 약하다.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디지털은 우리의 매장 내부 업무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가?
  • 온라인으로 환경을 바꾸면 우리의 물리적인 인프라 구조와 비용은 어떻게 정당화할 수 있는가? 비용을 줄이는 가장 좋은 옵션은 무엇인가?
  • 향후 적응력을 기르기 위한 미래의 역량 개발은 어떻게 하는가?

Digical®
베인의 디지털 서비스는 어느 산업군의 기업이라도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의 간극을 메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베인의 디지컬(digical) 전문가 팀은 고객사와 협력해 고객사의 비전과 운영 전략을 정의하고, 조직 구조와 사업 활동을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와 기대에 맞게 조정합니다. 베인의 디지컬 지원을 통해 고객사는 완전히 새로운 가치 원천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분야가 빠르게 성장 발전하고 있지만 베인은 전략, 조직, 정보기술, 고객 전략과 마케팅, 소비재, 재무 서비스 등의 영역별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고객사의 고민 해결을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Digical®은 Bain & Company, Inc.의 등록 상표입니다.

Our Approach

베인의 디지털 컨설턴트는 고객사가 디지털 리더십을 달성하도록 지원합니다. 베인은 자체 개발한 툴을 이용해 고객사가 처한 상황과 니즈에 기반해 고객사와 함께 맞춤형 로드맵을 개발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베인의 접근법은 아래 4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합니다.

  1. 베인의 출발점은 소비자입니다.

    베인은 기존의 인프라 구조나 운영 방식에 의존하기 보다는 소비자에 대한 가장 적합한 최신의 이해를 통해 새롭게 등장하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할 적절한 대응 전략을 찾아냅니다.

  2. 베인은 적응형 조직을 구축합니다.

    변화무쌍한 디지털 세계에서는 임기응변식의 조치로는 오래 버틸 수 없습니다. 베인은 고객사가 신속한 시제품 제작, 검사, 학습, 고객 학습 루프와 같은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데 도움을 제공해, 고객사의 디지털 투자가 시장 변동성에도 지속가능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3. 베인은 견고한 기술 운영 모델을 개발합니다.

    베인의 전체적 관점의 접근법은 인재, 실행 역량, 운영, 기술 등 IT의 모든 요소를 다루며, 고객사의 디지털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올바른 기술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합니다.

  4. 베인은 변화 관리에 선제적 접근법을 취합니다.

    잘 짜인 전략이라도 조직 내부의 저항이 있다면 효과를 발휘할 수 없습니다. 베인은 전략 시행 첫 날부터 고객사가 조직 내부의 문화적 마인드를 바꾸는 방안을 생각하도록 지원하며, 변화에 적극적인 직원들이 새로운 전략에 함께 참여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