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

What we do

베인의 팀에는 다양한 산업과 기술에 걸쳐 1000여건의 프로젝트를 완수한 200여명의 기술 전문가가 있습니다. 베인은 디지털 시대 비즈니스 모델의 구축 등 기업이 직면한 가장 복잡한 기술 관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글로벌 경험을 활용합니다. 베인의 전문가들은 고객사가 기술 조직의 변신이나 혁신을 통해 더 날렵하고 민첩한 조직으로 거듭 나도록 만드는데 뛰어납니다.

베인은 고객사의 아래와 같은 5대 주요 분야에 대해 다양한 기술 역량을 제공합니다.

  • IT 전략: 기술은 기업의 트랜스포메이션과 사업의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베인은 기술 의존성이 높은 고객사의 주요 성장이나 변화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사업의 니즈에 부합하는 장래를 고려한 최적의 IT 환경을 파악하고 고객사와 함께 실행 계획을 세웁니다.
  • IT 성과 개선: 성과를 내지 못하는 IT는 사업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베인은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혁신과 민첩성을 가능하게 하는 역량의 향상과 개발을 위해 IT의 효율성 문제를 고민하는 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IT M&A: 기술 관련 시너지는 성공적인 M&A, 사업의 매각, 분사에 매우 중요한데도 딜이 이뤄지는 초반부에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인은 고객사가 기술 시스템의 변화를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해 이러한 변화가 고객사의 사업 구조에 수용되도록 만듭니다.
  • IT 프로젝트 효과: 베인은 턴어라운드 프로그램 등 주요 기술 프로젝트의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베인은 고객사의 중역들이 투자 대상을 평가하고, 성공 프로젝트를 수립하며,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방향을 바로 잡는데 도움을 주어 새로운 시스템이나 프로그램이 수행될 때 가치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 베인의 IT 리부팅: 고객의 기대는 높아지고 있지만 이를 충족하는 IT 역량은 충분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베인의 전문가들은 고객사가 기존의 IT 운영 모델을 디지털 환경에 맞춰 성공적인 모델로 바꾸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를 위해 베인은 고유한 벤치마킹 기법, 진단법, 세밀하고 검증된 접근법을 활용합니다.

베인은 전방위적인 경험과 전문가를 활용해 개별 기업이 당면한 특별한 사업 여건을 상세히 분석합니다. 베인이 가진 역량에는 전략 계획, 디지털 및 운영 모델 이슈, 사업 아키텍처 개발, 빅 데이터 분석, IT 소싱 및 구매, IT 조직 및 거버넌스, IT 메트릭 및 대시보드 등이 포함됩니다. 베인의 사모펀드 그룹 또한 PE와 M&A 딜 평가시에 기술 조직에 대한 기업 실사를 수행합니다.

Our approach

베인은 기술을 사업의 필수적인 요소이자 타사와 차별화하는 요소로서 높게 평가합니다. 베인은 고객사가 조직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소비자 니즈 충족을 위해 전체적 관점에서 디지털 전략을 동원하고, 회복 단계에서의 가치를 극대화하며, 궁극적으로 조직의 민첩성을 키우는 기술 운영 모델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베인의 기술 프로젝트는 사업 전략에서 시작됩니다. 기업의 사업 전략은 기술 역량을 이끄는 동시에 기술 역량으로부터 영향을 받습니다. 베인의 산업별 전문가들은 조직의 리더와 협력하면서 전사적 참여를 유도하는 독특한 접근법을 취합니다. 이를 통해 초기 단계에서 기업의 목표를 이해하고 성공에 필요한 기술 역량, 시스템, 지원 체계를 정의합니다.

Information Technology - Our appro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