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펀드

What we do

베인이 지난 10년 동안 자문한 전세계 기업 인수건은 총 5억 달러가 넘습니다. 베인이 관여한 글로벌 바이아웃 펀드의 자산은 전체의 75%에 달합니다. 사모펀드 업계에서 베인의 자문 규모는 2위 경쟁사에 비해 3배 이상에 달하고 있습니다.

사모펀드 업계에서 베인의 역할은 바이아웃 펀드에 그치지 않습니다. 베인은 대출 펀드, 인프라 펀드, 부동산 펀드, 헤지 펀드 등 다양한 펀드를 다룹니다. 베인은 또한 국부 펀드, 연기금, 대학교 기부금 펀드 등 유명 기관 투자가를 대상으로 자문하고 있습니다.

사모펀드와 기관 투자자에 대한 베인의 컨설팅은 전체 글로벌 컨설팅에서 약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베인은 사모펀드와 기관 투자자 고객사를 대상으로 일하는 경험 많은 전문가 1000여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고 있습니다. 베인은 소비재, 금융 서비스, 기술, 산업재 등 전세계 주요 산업 영역에서 폭넓은 경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베인이 지원하는 주요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Our approach

베인은 사모펀드와 재무적 투자자, 포트폴리오 회사를 돕기 위한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lt

딜 제너레이션: 베인은 투자자들과 협력해 올바른 투자 원리를 개발하고, 산업 분석, 매물 분석, 매물 접근 전략을 통해 딜 플로우(deal flow)를 개선합니다.

기업 실사: 베인은 기업 실사, 성과 개선을 위한 기회 평가, 인수 후 계획 수립으로 투자자가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게 지원합니다.

포트폴리오 가치 창출: 베인은 기업 인수 직후 피인수 기업을 위한 전략적 청사진 개발을 돕고, 동시에 경영진이 전략적 우선 순위를 결정하고,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집중하여 신속한 투자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피인수 기업의 소유 기간 중에 베인은 매출 증대와 비용 절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가치 창출 계획을 업그레이드하여 포트폴리오 기업의 가치 증가를 돕습니다. 베인은 또한 주주 지분을 유지하기 위해 자본이 제약된 저성과 기업의 턴어라운드를 지원합니다.

출구 전략: 베인은 자본 회수를 위한 준비, 최적의 출구 전략 확보, 매각 관련 서류 준비, 잠재적 매수자 선정을 통해 투자자의 수익 극대화를 돕습니다.

사모투자 기업 전략과 운영: 베인은 사모펀드 기업과 협력하면서 지속적인 성과 달성을 위한 전략 개발을 지원합니다. 주요 전략으로는 자산 유형과 지역적 다각화, 펀드 전략, 섹터 전략, 자금 조달, 조직 설계와 의사결정, 최고 인재의 유치와 유지, 투자 역량 극대화 등이 있습니다.

기관 투자자 전략: 베인은 기관 투자자와 협력해 사모펀드, 부동산 펀드, 인프라 펀드 등 고성과를 내는 대체 투자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관련 컨설팅 분야로는 자산군 배분, 섹터 전략, 포트폴리오 구축, 펀드 매니저 선정, 거버넌스 및 리스크 관리, 조직 설계와 의사결정 등이 있습니다. 베인은 또한 공동 투자와 직접 투자를 통해 기관 투자자의 대체 자산 투자 참여를 지원합니다.